루이보스티 효능, 임산부, 카페인 - 간단 정리

반응형

루이보스티 효능, 임산부 루이보스차, 루이보스 카페인

루이보스티 효능


요즈음 커피를 대신해서 건강을 생각한 루이보스티를 많이 마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루이보스티 효능, 임산부 루이보스차, 루이보스 카페인 여부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rooibos)는 콩과 식물에 속합니다. 루이(rooi)는 '붉다'라는 뜻이고, 보스(bos)는 '관목', '덤불'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수확하지 않은 나무 그대로의 루이보스를 보면 빗자루 같기도 하고 그냥 길게 자란 붉은색 풀같기도 합니다. 사실 어떻게 이런 것을 말리고 차로 만들어서 마실 생각을 했는지를 떠올리면 재밋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 카페인

루이보스는 잎을 따고 건조해서 차를 만들어서 마시는데요. 루이보스차에는 카페인이 없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아이들도 마실 수 있고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많은 차는 커피, 녹차, 홍차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또한 녹차, 홍차, 적포도주 등에 많이 들어있는 타닌 농도가 매우 낮습니다. 타닌은 인체가 철분의 흡수를 하는데 방해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의 원주민 코이산족은 예로부터 루이보스차의 효능을 알고있었으며, 이 지역에 이주한 네덜란드인들이 홍차를 대신해서 루이보스차를 즐겨마셨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1.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도 있음

루이보스티 효능

산화 방지제는 건강한 심장을 위해서 중요한데, 이것이 루이보스티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2.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음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는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도울 수 있고, 따라서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루이보스티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가 혈관 염증과 동맥 경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3.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음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2014년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루이보스티는 렙틴 수치를 증가시킴으로써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렙틴은 음식 섭취를 조절하는 것을 돕고 충분한 음식을 섭취했다는 신호를 몸에 보내는 호르몬입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이외에도 많이 알려진 루이보스티 효능들이 있지만 근거가 부족하고 연구를 더 해야하는 결과들이 많아서 소개하지 않습니다. 항상 과유불급입니다. 적당한게 좋을 때가 많죠.


임산부 루이보스차 마셔도 되나?


루이보스차는 카페인 없기 때문에 임산부를 위한 훌륭한 차인 것 같습니다. 임신 전에는 커피를 통해서 카페인 섭취가 많이 되었을텐데요. 임신 때문에 하루 아침에 카페인을 끊는 것도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뱃속의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 유기농 루이보스차를 구매해서 마시는 건 어떨까요?

루이보스티 효능


이상으로 루이보스티 효능, 임산부 루이보스차, 루이보스 카페인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카페인 중독인건지 커피는 한번 마시면 계속 마시게 되는데요. 커피를 하루 아침에 끊을 수는 없을 것이며 적당한 커피와 적당한 루이보스차를 마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루이보스티 효능


건강 관련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여주 효능, 부작용 - 쉽게 정리한 글

레드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가격 - 깔끔하게 정리

목감기 빨리 낫는법 - 쉽게 따라하기

장염 빨리 낫는법 - 쉽게 해보기

상처 빨리 낫는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