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빨리 낫는법

반응형

상처 빨리 낫는 법

상처 빨리 낫는법




천천히 치유되지만 재발하는 경향이 있는 피부 상처는 만성적인 상처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 피부 상처의 많은 원인 중 일부는 외상, 화상, 피부암, 감염 또는 당뇨와 같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를 포함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상처 빨리 낫는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상처 빨리 낫는 법을 알기 전에


치료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상처들은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상처 빨리 낫는법상처 빨리 낫는법
상처 빨리 낫는법상처 빨리 낫는법



만성 상처의 원인
만성적인 피부 상처의 많은 원인들 중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속적인 국소적 압력이 혈류를 제한할 수 있는 움직이지 않는 상태
 - 피부에 큰 외상이 있음
 - 수술 : 절개(수술 중 절단)가 감염되어 치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
 - 깊은 화상
 - 당뇨병이나 혈관 질환과 같은 기본적인 의료 조건
 - 배린스데일이나 부룰리 궤양(마이코박테륨 궤양)과 같은 특정 감염 유형
감각의 결여로 인해 일상적 외상이 당뇨성 신경증이나 나병 같은 궤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영양성 궤양.

상처 빨리 낫는법상처 빨리 낫는법상처 빨리 낫는법
상처 빨리 낫는법상처 빨리 낫는법
상처 빨리 낫는법상처 빨리 낫는법



치유 과정
피부 상처의 치유 과정은 예측 가능한 패턴을 따릅니다. 치료 단계 중 하나 이상이 중단되면 상처가 아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처 치료 단계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염증 단계 - 혈액 손실을 막기 위해 현장의 혈관이 수축(긴축)되고 혈소판(특수 응고세포)이 모여 응고작용을 한다. 응혈이 완료되면 혈관이 확장되어 상처에 최대한의 혈류가 흐를 수 있게 된다. 처음에는 치유되는 상처가 따뜻하고 붉게 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백혈구는 미생물들과 다른 이물질들을 파괴하기 위해 그 지역을 범람시킨다. 피부 세포는 상처를 가로질러 증식하고 성장한다.


*섬유탄성 단계 - 피부에 힘을 주는 단백질 섬유인 콜라겐이 상처 안에서 자라기 시작한다. 콜라겐의 성장은 상처의 가장자리가 함께 수축하고 닫히도록 촉진한다. 현장에서 작은 혈관(모세혈관)이 형성되어 새로운 피부에 혈액을 공급한다.


*성숙 단계 - 신체는 끊임없이 더 많은 콜라겐을 첨가하고 상처 부위를 다시 윤택하게 한다. 이것은 몇 달 혹은 심지어 몇 년이 걸릴지도 모른다. 시간이 흐를수록 상처는 희미해지는 경향이 있고, 상처는 치유된 후 얼마간 우리가 상처를 돌봐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상처 치유의 장애물
상처 치유 과정을 늦출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질(산인성) : 각질과 이물질이 치유를 방해한다.
 - 감염 : 열린 상처는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몸은 상처를 치료하기보다는 감염과 싸운다.
 - 출혈 : 지속적인 출혈은 상처의 여백을 갈라놓을 것이다.
 - 기계적 손상 - 예를 들어, 움직이지 않는 사람은 지속적인 압력과 마찰로 인해 욕창이 생길 위험이 있다.
 - 다이어트 : 나쁜 음식 선택은 비타민 C, 아연 그리고 단백질과 같은 상처를 치료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우리 몸에 빼앗길 수 있다.
 - 의료 상태 : 당뇨병, 빈혈 및 혈액의 영역으로의 흐름을 제한하는 혈관 질환 또는 면역 체계를 방해하는 장애와 같은 것.
 - 나이 : 상처는 노인들에게 치유되는 데 더 오래 걸리는 경향이 있다.
 - 약물 : 일부 의료 조건의 관리에 사용되는 특정 약이나 치료법은 신체의 치유 과정을 방해할 수 있다.
 - 흡연 : 흡연은 치유를 저해하고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 정맥류 : 혈액의 흐름이 제한되고 붓는 것은 피부 파열과 지속적인 궤양으로 이어질 수 있다.
 - 건조함 : 공기에 노출된 상처(다리 궤양 등)는 치유될 가능성이 적다. 피부세포와 면역세포 등 치유에 관여하는 다양한 세포는 촉촉한 환경을 필요로 한다.


상처 빨리 낫는 법

1. 의사의 지도를 받지만, 천천히 치유되는 상처에 대한 자기 관리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가능하면 인체의 자연 치유 과정을 방해하는 약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항염증제(예: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아스피린)는 면역계 세포의 작용을 방해할 것입니다. 의사에게 단기적으로 피해야 할 의약품 목록을 요청하세요.


3. 제대로 먹도록 하세요. 당신의 몸은 치료 과정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좋은 음식을 필요로 합니다.


4. 당신의 식단에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세요. 신체는 콜라겐을 만들기 위해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매일 먹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는 또한 비타민 A, 구리 그리고 아연과 같은 상처 치유에 필수적인 다른 영양분을 당신의 몸에 공급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식단을 여분의 비타민 C로 보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상처를 계속 따뜻하게 하세요. 상처는 따뜻하게 유지하면 더 빨리 낫습니다. 옷을 갈아입을 때는 빨리 입도록 하세요. 외기에 상처를 노출시키면 체온이 떨어져 몇 시간 동안 치유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6. 만성 상처에 방부 크림이나 세척제 또는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준비물은 상처 수리에 관련된 세포에 독이 있습니다.


7. 규칙적인 운동을 하세요. 왜냐하면 그것은 혈류를 증가시키고, 일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며, 상처 치유를 가속화하기 때문입니다. 의사에게 적절한 운동에 대한 제안을 요청하세요.


8. 당뇨병과 같은 만성적인 의학적 상태를 관리한다.


9. 담배를 피우지 마라.




이상으로 상처 빨리 낫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상처를 빨리 낫게 하려면 스스로의 노력도 중요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