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효능, 부작용, 주스 정보 깔끔 정리

반응형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 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재작년부터 갑자기 노니가 알려지더니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상품도 아주 많은 것들이 쏟아졌습니다. 그 인기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중장년층에서 가장 큰 관심이 건강이기 때문에 건강과 관련있다고 여겨지는 것들에 귀를 더 기울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니의 효능, 부작용, 주스 등의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노니 효능, 노니 주스

포스팅에 앞서 과유불급이라고 했습니다. 항상 유행하는 건강 식품들이 있는데요. 연구결과로써 그것들의 효능이 알려진 것 외에도 부작용은 항상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아프면 먼저 병원에 가야하고 건강 식품들은 자신에게 맞는지, 부작용은 어떠한지 알아보고 섭취해야 할 것입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란?

꼭두서니과, 노니속에 속하는 상록관목으로서, 인도뽕나무, 치즈과일, 파극천, 바지티안 등으로도 불리웁니다. 괌,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하는데,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등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노니의 열매는 감자처럼 생겼으며 예로부터 열매, 잎사귀, 줄기, 씨 등이 약재, 진통제, 염증 완화제 등으로 두루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여성들에게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중장년층에게는 각종 성인병에 좋다는 것으로 방송 등의 매체를 타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가 인기를 끌면서 방송과 뉴스, 유튜브까지  노니의 효능에 대해 알려주는 것들이 많았는데요. 구두로 전해지는 것보다 방송, 뉴스 등을 통해 노니의 효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접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jtbc 닥터의 정석에서 노니를 주제로 방송을 한 바 있는데요. 노니는 2000년 전부터 만병통치약으로 써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니의 효능은 항염, 진통, 항암, 항균, 항알레프기, 면역증강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방송이 되었구요. 실제로도 연구를 통해 노니의 효능일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런 노니의 효능은 20가지가 넘는 항산화물질등이 원천이라고 하네요. 국내 연구팀 결과에서 노니 효능은 당뇨와 고혈압에 효과적이고 항염, 항암, 항산화 효과까지 있다고 방송되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2013년 뉴스에는 한국식품연구원 연구팀의 노니와 울금에 관한 연구결과 기사가 있는데요. 고체발효기술을 통해 제조한 노니 발효식품이 제2형 당노(당뇨환자의 95%에 해당)에 대해 강한 억제 효능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연구소에서는 노니 추출물을 암세포에 주입하자 암세포 번식이 억제되고 손상된 세포가 재생되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부작용

하지만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본인의 건강상태와 체질에 맞는지를 확인하고 먹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은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고혈압을 유발하고 고혈압은 신장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신장, 심장, 간 질환이 있는 경우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노니 주스


위와 같이 아주 오래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쓰임새가 아주 많은 노니입니다. 하지만 노니는 그 특유의 생김새처럼 맛이 아주 톡특하기로 유명한데요. 아무리 비위가 좋은 사람일지라도 그 향과 맛을 접해본 사람들은 다시 접근이 어려운 과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가장 쉽게 먹을 수 있고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니주스를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노니 주스는 시판 중인 제품이 아주 많습니다. 노니 주스를 만드는 형태도 다양하구요. 노니 주스 재료의 원산지가 어디인지 유기농인지 발효된 것인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주스

저는 아직은 젊은 편이지만 살아갈수록 어른들이 왜 그렇게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고 했었는지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몸의 컨디션만 좋지 않아도 만사가 귀찮으니까요. 이제는 반대로 제가 주위 사람들에게 건강과 운동을 말하고 있습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합니다. 


나 자신과 내 가족을 위해서 노니를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노니 효능, 부작용, 주스 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프지 말고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