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효능, 부작용 - 쉽게 정리한 글

반응형

여주 효능, 부작용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는 그 모양만큼이나 맛도 참 이상하지요. 여주는 영어로는 bitter melon 이라고 합니다. bitter 가 쓰다라는 영단어인데 여주 이름 자체가 쓴 멜론이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주 효능, 부작용, 영양성분,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란?

여주는 박과에 딸린 한해살이풀 또는 열매를 말합니다.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관상용으로 심어 기릅니다. 줄기는 덩굴손으로 물체를 감으려 잎은 5~7개로 크게 갈라집니다. 아시아에서 요리재료로서 많이 쓰이기도 하고, 중국에는 변종 여주가 많다고 합니다.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 영양성분

여주는 그 생김새가 평범하지가 않습니다. 도마뱀 등의 파충류를 연상시키기도 하구요. 그 독특한 외모 만큼 맛도 날카롭지만 건강상으로 많은 이로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영양소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 엽산, 비타민 A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므로 질병 예방, 뼈 형성, 성장, 다이어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주 효능 

1. 당뇨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최근 몇년간 외국의 몇몇의 연구 결과로는 여주가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는데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결과를 보여주었고, 혈당 조절의 또다른 지표인 프루토 아민의 수치를 현저히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여주 효능

2.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음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또 다른 시험연구에서는 여주 추출물이 위, 결장, 폐, 목뒤, 코뒤에 위치한 암세포를 죽이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는 정상적인 양을 소비할 때의 여주가 인간의 암 성장과 발당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는 더욱 더 연구하고 실험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주 효능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음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에 지방질이 축적되어 심장이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게 되고 이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여주가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돕기 위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동물 실험에 의한 결과물이므로 인간에 대한 연구는 더욱 진행이 필요합니다.


여주 효능

4.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는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재료입니다. 섬유질은 소화기를 매우 천천히 통과하며, 더욱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해 해줍니다.

한 연구는 여주 추출물이 들어 있는 캡슐을 먹으면 복부 지방이 상당히 감소하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당뇨, 항암, 콜레스테롤, 다이어트 등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중장년층이 챙겨드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아내가 남편에게 남편이 아내에게 챙주거나, 자식이 부모에게 선물하는 것은 어떨런지요?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여주 부작용

여주는 적당히 먹으면 위와 같이 건강에 좋고 영양가 있는 식단의 훌륭한 식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양의 여주를 먹거나 여주 관련 기능성 식품을 먹을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일단 여주는 설사, 구토, 복통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또한 임산부들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데 여주가 건강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은 광범위하게 연구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미 당뇨 관련 약을 섭취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주를 섭취하는 것에 대해서 담당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여주 가격

인터넷 쇼핑에서 가격을 검색해보면 국내산과 수입산이 있는데요.

말린 여주 1kg 당 가격이

국내산은 30,000원 ~

수입산은 15,000원 ~ 수준으로 검색되네요.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


항상 '몸에 어떤 것이 좋다'라는 내용으로 방송에 나오면 그 순간 그것의 인기가 하늘을 찌를 듯 합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하잖아요. 아무리 좋은 먹거리라도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할테니 적당히 오래 먹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여주의 효능,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