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원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별명, 소속사

반응형

장예원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별명, 소속사

장예원은 최연소 SBS 아나운서로 합격해서 여러 방송을 종횡무진하며 대단한 활약을 했엇는데요. 2012년 SBS 공채 아나운서가 되어 2020년 퇴사해서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아시안게임, 월드컵 등 국제 스포츠 대회 MC를 여러번이나 할 정도로 SBS의 간판 아나운서로 활동했는데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장예원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별명,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볼까요?

장예원 나이
장예원은 1990년 7월 14일생입니다. 그래서 32세(2023.2월 현재)입니다. 연예계에서 1990년생 동갑내기로는 배우 백진희, 이유비, 차주영, (소녀시대)윤아, 임지연, 수영, 서예지, 임수향, 강별, 이성경, 김태리, 장하나, 백진희, 박보영, 박신혜, 강소라, 이엘리야, 정연주, 오하늬, 고성희, 임지연, 이시아, 윤진이, 신세경, 하연수 등과 가수 전지윤, 한선화, 엔, 강민경, 초아, 정하나 등이 있습니다. 

장예원 키
장예원의 키는 167cm입니다. 

장예원 고향
장예원의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입니다. 아버지가 공군 전투기 조종사로서 수원비행장에서 복무하던 중 태어나서 수원 출신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스스로 계룡시, 성남시 등으로 혼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장예원 학력
장예원은 숙명여대 출신인데요. 대학 재학 중 학생의 신분으로 SBS 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해서 무려 1,9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아나운서가 된 것이 두고두고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방송 3사를 통틀어 역대급 최연소 아나운서 합격자였는데요.(후에 2018년 김수민 전 SBS 아나운서가 이 기록을 깼다고 합니다.)
   - 엄사중학교 
   - 용남고등학교
   - 숙명여자대학교 미디어학부 (학사)

장예원 별명
장예원은 여러가지 별명을 갖고 있는데요. 장폭스, 예누자이, 야용이, 장예진 등입니다. 특히 본인의 유튜브 채널 이름도 '장폭스 티비'로 지었는데요. 스스로 장폭스라는 별명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장폭스라는 별명은 배성재의 TEN에 홍진호가 게스트로 나왔었는데요. 홍진호가 장예원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 나온 별명입니다. 

장예원 소속사
장예원의 현재 소속사는 'SM C&C'입니다. SM C&C에는 배다빈, 황신혜, 서장훈, 강호동, 윤제문, 이학주, 신동엽, 이수근, 김병만, 전현무, 김수로, 데프콘, 이용진, 이진호, 양세찬, 김준현, 박성광, 김태현, 김민아, 박선영, 이혜성, 이학주, 윤나무, 김재범, 성태준, 김지민, 장유상, 심소영, 윤소호, 최연우, 도원, 이나윤, 김수연, 김가빈, 박진, 나윤찬, 김생민, 이경화, 김준형, 한석준, 황지아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장예원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별명,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