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천호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아버지, 태권도, 소속사

반응형

배우 천호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아버지, 태권도, 소속사

배우 천호진은 1984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동기들이 무려 견미리, 김도연, 노경주, 윤철형, 이정훈, 정호근, 최재호, 허윤정 등의 쟁쟁한 배우들인데요. 천호진은 40년이 가까운 연예계 생활동안 꾸준한 작품활동으로 어느 배역이라도 찰떡 같이 소화했습니다. 당연히 '국민 배우'라는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은 훌륭한 배우인데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배우 천호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아버지, 태권도,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볼까요?

배우 천호진 나이
배우 천호진은 1960년 9월 9일생입니다. 그래서 62세(2023.3월 현재)입니다. 연예계에서 1960년생 동갑내기로는 배우 김병옥, 이경영, 전광렬, 왕룡, 임예진, 이미숙, 원미경, 정애리, 송옥숙, 정명환, 이일재, 이휘향, 강신일, 최란, 차화연, 김형일 등과 가수 방미, 김범룡 등이 있습니다.

배우 천호진 키
배우 천호진의 키는 173cm입니다. 

배우 천호진 고향
배우 천호진의 고향은 부산광역시입니다.

배우 천호진 학력
배우 천호진은 특이하게도 화확과를 다녔습니다. 하지만 중퇴했고 배우 생활에 출실했습니다.
   - 배재고등학교 
   - 인하대학교 화학과 (중퇴)

배우 천호진 아버지
배우 천호진의 아버지는 프로레슬링 천규덕 선수입니다. 우리나라 프로레슬링 1세대 선수인데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김일과 함께 전성기를 함께 한 선수입니다. 원래는 태권도를 오래해서 태권도를 가르치기도 했는데요. 어느날 우연히 역도산 선수의 경기를 보고 프로레슬링 선수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고 합니다. 당시로서는 큰 키인 180cm의 키를 가졌고 태권도를 베이스로 하는 레슬링 선수였습니다.

배우 천호진 태권도
배우 천호진은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시절부터 운동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권도 공인 4단, 유도 3단의 종합 무술인이라고 하죠. 그래서 데뷔 때도 잘생긴 얼굴에 약간은 반항적인 인상으로 연기했습니다.

배우 천호진 소속사
배우 천호진의 현재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입니다. 제이와이드컴퍼니에는 이미도, 추영우, 신재하, 도상우, 조달환, 진서연, 최다니엘, 강예원, 김소연, 김태리, 김태우, 배종옥, 안재홍, 이보영, 이상윤, 이영은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우 천호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아버지, 태권도,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