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연자 프로필, 나이, 고향, 가발, 결혼

반응형

가수 김연자 프로필, 나이, 고향, 가발, 결혼

요즘 트로트가 대세입니다. 십대들은 아이돌, 중장년층은 트로트로 나뉜 듯 합니다. 그래서 티비를 트는 곳 마다 트로트 가수들이 계속 나오고 있죠. 그 중에서도 트로트하면 전설이자 지금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김연자님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아모르파티 가수 김연자 프로필, 나이, 고향, 가발, 결혼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우리는 아모르파티(그것도 방탄소년단 때문에 역주행 했던)로 인해 가수 김연자님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아모르파티가 아니더라도 이미 가수 김연자님은 레전드입니다. 일본에서 엄청나게 큰 인기를 얻었던 원조 한류 가수이며, 우리나라에서 1988년 열렸던 서울올림픽의 엔딩곡 '아침의 나라에서'를 불렀던 가수이기도 합니다.  

작은 체구이지만 폭발적인 성량을 갖고 있으며, 화려한 의상을 입고 무대를 휘젓는 모습은 거인의 모습처럼 무대를 완벽하게 가지고 노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가수 김연자님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있는데요. 간략하게 정리해 볼까 합니다.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가수 김연자 나이

가수 김연자님의 공식 프로필에는 1959년 1월 25일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만 나이로는 61세인데요. 달력을 찾아보니 1959년 1월 25일은 음력으로는 1958년 12월 17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는 음력나이와 양력나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의 빠른 00년생 정리와 비슷하다고 할까요? 아무튼 띠는 음력으로 하는 것이니 개띠입니다.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그런데 얼마 전 김연자님이 실제 나이를 공개했습니다. SBS 예능프로그램 ‘트롯신이 떴다’에는 베트남 호찌민에 도착한 가수 남진,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진성, 장윤정, 정용화의 모습이 전파를 탔는데요. 이날 멤버들은 첫 번째 버스킹 순서를 나이 순서대로 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러자 김연자님은 “진짜 나이 이야기할까요. 가짜 나이 이야기할까요”라면서 "58년생 개띠"라고 밝히며 웃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날 방송분에서 실제 출생년월까지 상세히 밝히지는 않았지만 어찌되었건 음력으로 해도 58년생 개띠가 맞는거죠.

가수 김연자 고향

가수 김연자님의 고향은 광주광역시로 알려져있습니다. 공식 프로필에도 광주광역시로 나와있습니다. 광주에 있는 '수피아여자중학교'와 '수피아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2010년 고향인 광주를 방문했던 뉴스를 보면 생가는 광주광역시 남구 사직동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지도를 검색해보니 사직동에서 수피아여자중고등학교까지는 대략 1.4km 정도의 거리로써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가수 김연자 가발

김연자님의 헤어스타일은 언제부터인가 현재의 짧은 머리로 고정되어 변화가 없는 모습인데요. 스프레이 등으로 고정이 된 모습이라 좀처럼 흔들리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머리가 가발이라는 루머가 계속되었는데요. 결론은 가발이 아니라고 합니다. 워낙 자기 관리가 완벽하다보니 같은 머리를 완벽히 고수해서 그런 루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 가발이면 어떻습니까?^^)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가수 김연자 결혼

가수 김연자님은 왕성한 활동으로 트로트계의 레전드라고 할 수 있지만 결혼 생활은 그리 순탄치 못했습니다. 지금은 이혼한 전남편은 재일교포 김호식(일본명 오카 히로시)입니다. 나이 차이가 무려 18세이며, 결혼 생활 동안 폭력에 시달리고 김연자님이 활동해서 벌어들인 수익도 제대로 정산받지 못한채 2012년 이혼하고 지금은 우리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이죠.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지금 재혼은 하지 않았지만 남자 친구를 사귀고 있는 것으로 밝혔는데요. 방송에서 밝혔던 남자 친구는 현재 김연자님 소속사 '홍익엔터테인먼트'의 홍상기 대표입니다. 홍상기 대표와는 수년째 만남을 이어오고 있으며 얼마전 방송에서는 조만간 좋은 소식을 알리겠다고까지 말했었죠. 김연자님의 공식 홈페이지에도 홍익엔터테인먼트의 간략한 소개와 홍상기 대표의 사진이 게재되어있습니다.

가수 김연자 필수곡 '아침의 나라에서'
가수 김연자님의 노래 중에서 아모르파티 밖에 모르는 분들은 꼭 '아침의 나라에서'라는 곡을 들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김연자님은 60세가 넘은 지금도 폭발적인 성량을 들려주는데요. 아침의 나라에서를 부를 때는 20대 후반의 나이이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욱 목소리가 맑고 성량 또한 엄청납니다. 유튜브에서 꼭 '아침의 나라에서'를 들어보세요. 특히 아주 화려한 한복을 입고 일본의 대형 무대에서 우리말로 아침의 나라에서를 부르는 그 모습은 너무나도 당당하고 소름이 끼칠 정도입니다.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가수 김연자 나이, 고향, 가발, 결혼

 

아침의 나라에서(가사)
모두가 다정한 친구처럼 모두가 다정한 형제처럼
우리의 가슴이 열리는곳 오 서울 코리아
 
사랑이 넘치는 거리에서 바람이 시원한 강변에서
일류의 꿈이 넘쳐난다 오 서울 코리아
 
저 푸른 하늘에 나부끼는 깃발은 음
세계가 하나로 뭉쳐지는 평화의 손길
 
모이자 모이자 아침의 나라에서
모이자 모이자 우리 함께 달리자
 
나라와 나라는 이웃처럼 나라와 나라는 가족처럼
모두가 하나로 이어진곳 오 서울 코리아
 
찬란히 떠오른 햇빛아래 언제나 이땅은 아름답고
지구의 미래는 밝아온다 오 서울 코리아
 
저 푸른 하늘에 나부끼는 깃발은 음
세계가 하나로 뭉쳐지는 평화의 손길
 
모이자 모이자 아침의 나라에서
모이자 모이자 우리 함께 달리자
가수 김연자님을 볼 때면 정도 많고 흥도 많고 재능도 많으면서 긍정과 활력도 넘치게 보입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면서 꾸준히 활동해주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모르파티 가수 김연자 프로필, 나이, 고향, 가발, 결혼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