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 가성비 좋은 곳(솔직 리뷰)

반응형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여행을 다니거나 여행이 아닌 실제 그 도시에 거주하는 경우라고 해도 호텔을 이용해야 할 경우가 가끔은 있습니다. 모텔보다는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된다는 생각때문이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모임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에 대한 내용입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위치

서울에는 티마크 호텔이 2곳입니다. 둘 다 티마크호텔앤리조트에 속해있는데요. 호텔 이름과 위치가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둘다 티마크 호텔인데 이름이 '그랜드'가 붙어있고 안붙어있고만 다릅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은 4성급이고 티마크호텔은 3성급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티마크 그랜드호텔이 더 좋겠죠. 같은 명동으로 되어있지만 위치가 완전히 다릅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52(회현동1가 194-15) 02-2283-3000

지하철 4호선 회현역에서 내려서 걸어갈 수 있습니다.


티마크호텔 명동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 15(충무로3가 43) 02-2098-2000

지하철 4호선 충무로역네서 내려서 걸어갈 수 있습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 객실

솔직한 생각을 말하는 것이 블로그에 글을 써서 공유하는 이유가 되는거잖아요? 사실 저도 여행을 잘 다니는 편이라 사진과 실물의 차이점을 잘 알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거님이 올린 글과 실제 호텔을 갔을때는좀 괴리감이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시설물이 사진처럼 화려하거나 예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평범한 수준입니다. 그냥 하룻밤 편히 잘만한 곳이라고 할까요? 


*패밀리 스위트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티마크 스위트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저희는 가족이기 때문에 패밀리 스위트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침대는 퀸 사이즈 1개, 싱글 사이즈 1개여서 괜찮았구요. 스위트룸이기 때문에 일반 객실과 달리 침대와 티비의 사이가 좀 거리가 있고 소파가 있어서 여행 가방을 펼쳐놓고 소파에서 편히 쉬고 간식도 먹기에 참 넓고 좋았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더블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더블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이그제큐티브 트윈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그렇다고 리조트급의 넓이는 아닙니다. 딱 티비와 소파가 있는 정도의 넓이가 더 있을 뿐입니다. 서울 땅값 비싸잖아요?  


티마크 그랜드호텔 장단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티마크 그랜드호텔의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서울 한복판인 명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명동에서 밤늦게까지 놀고 차분히 걸어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숙박을 럭셔리하게 즐기는게 아니라 편한 잠을 자기 위한 목적으로 생각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종종 명동에서는 웨스틴조선호텔을 이용하기도 했는데요. 호텔에 밤 늦게 들어갔다가 아침 일찍 나오기 때문에 딱 잠만 자고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잠만 자기에는 몇십만원이 사실 너무 아깝거든요.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티마크 그랜드호텔 숙박 상품 중에서 조식까지 포함된 것을 저렴히 구매한다면 또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당연히 5성급 호텔 수준의 조식뷔페는 아닙니다. 그래도 한끼 먹을 만합니다. 외국여행 가서도 먹는 3~4성급 수준의 조식과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고 하기엔 좀 아닐 수도 있는데요. 솔직한 내용을 공유하자면요. 명동이라는 위치 특성상 외국인 숙박객이 많았습니다. 명동과 가깝고 비용도 저렴한 편이다보니 특히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많았습니다. 딱히 불편할 것은 없지만 분위기상 조금 어색하기도 했습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 결론

호캉스를 즐길만한 고급호텔의 분위기는 아니지만 충분히 가성비가 좋다는 겁니다. 명동을 오래 즐기고 싶고 호텔에서 잠만 잘 경우에 편하고 깨끗한 곳으로서 제격일 것 같습니다. 단, 중국 또는 대만 관광객이 많았다는 것. 저는 1년 전에 갔었지만 지금도 크게 다르진 않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 명동을 엄청 좋아하잖아요?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숙박했을 때 포스팅은 생각도 못해서 호텔 사진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도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대체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