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송가인집 - 정확한 위치. 진도의 필수 코스

반응형

진도 송가인 고향집

진도 송가인집


진도하면 떠오르는 몇개가 있습니다. 진돗개, 진도아리랑, 운림산방이었죠. 그런데 작년부터는 2개가 동시에 진도의 새로운 상징으로 떠올랐습니다. 바로 진도 쏠비치리조트와 가수 송가인님의 고향집입니다. 

미스트롯을 통해서 그야말로 송가인님이 엄청나게 떴고 그로 인해 시골 마을에서 농사짓고 사시는 부모님도 티비에 나오시면서 고향집까지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송가인님을 직접 보기는 어렵겠지만 송가인님이 살던 집이고 지금도 부모님이 살고 계신 집인데 TV까지 나왔기 때문에 호기심을 많이 자극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생가라고 하면 존경받은 유명한 분들, 그러니까 이미 돌아가신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 복원하고 보전해서 사람들이 가보는 곳인데요.

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진도 송가인집


송가인님은 아주 젊고 지금 제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고 앞으로는 더 기대가 되는 분이기 때문에 그녀가 살던 집이 또다른 호기심의 대상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아주 사이가 좋으시고 집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친절하게 대해주시니 진도 관광이 아니더라도 송가인님 고향집을 가기 위해 일부러 진도를 찾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


진도에 들어서면서부터 송가인님의 사진과 광고, 플랭카드 등이 자주 보입니다. 그야말로 진도를 대표하는 얼굴이 된 것 같습니다. 부모님은 얼마나 뿌듯하실까요? 진도 사람들은 또 얼마나 뿌듯할까요? 진도의 얼굴이 되어버렸으니 건강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좋은 노래 부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힐링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송가인님 고향집 찾아가기
지도에서 '송가인마을'이라고 하면 검색이됩니다. 네이게이션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얼마나 사람들이 많이 찾으면 현존 인물의 시골 고향집을 지도와 네비게이션에 표기했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진도 송가인집


정확한 주소 :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소앵무길 41-1 (지산면 앵무리 235-17)
진도 송가인집


지도에 표기된 송가인마을과 송가인님 고향집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송가인님 고향집의 위치를 올립니다. 개인 집의 위치 정보이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드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


송가인 고향집은

시골의 전형적인 주택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아예 인증샷을 찍으라고 송가인님 사진으도 된 입간판을 몇개 두었습니다. 보면 볼 수록 매력적인 송가인님인데요. 실물 크기의 입간판을 보니 더욱 예쁘게 느껴집니다. 

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진도 송가인집


벽 아래에는 송가인님의 사인도 큼지막하게 있네요. 입구에는 내일은 미스트롯 진 송가인 집이라고 명판이 예쁘게 붙어있습니다. 

진도 송가인집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 마을

송가인님 고향집은 앵무리마을이라고 합니다. 마을뒷산의 지형이 앵무새처럼 생겨서 앵무리라고 하네요. 뭔가 이상하게도 송가인님 이미지와 어울리기도 하네요. 앵무리를 소개하는 안내문인데 글 아래 몇줄이 송가인님에 대한 내용입니다. 송가인님 덕분에 부모님은 물론이고 마을까지도 유명세를 타게 되었네요.

진도 송가인집
진도 송가인집


글을 마치며

저희가 갔던 날에도 뭔지는 모르지만 뭔가 촬영을 앞 둔 상태로 보였습니다. 기다리면 송가인님을 볼 수 있을까도 싶었는데요. 시간이 허락하지 않아서 계속 기다리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계속 관광객이 끊이질 않으면 주변에 카페나 펜션도 몇개 생기지 않을까합니다.


이상으로 진도 송가인님 고향집 포스팅을 마칩니다. 진도에 가게되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집이 아닌 인물 사진의 출처는 송가인님 인스타그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