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가수) 유라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반응형

배우(가수) 유라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배우 유라는 걸그룹 걸스데이의 2010년 싱글 2집 'Girl's Day Party #2'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걸스데이의 멤버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는데요. 데뷔 직후인 2011년부터는 드라마에 출연했고 영화에도 얼굴을 내밀었습니다. 가수로서도 바빴지만 배우로서도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많은 작품은 아니었지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배우(가수) 유라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볼까요?

배우 유라 본명
배우 유라의 본명은 김아영입니다. 그래서 팬들로부터는 본명인 '아영이'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배우 유라 나이
배우 유라는 1992년 11월 6일생입니다. 그래서 만 29세(2022.1월 현재)입니다. 연예계에서 1992년생 동갑내기로는 배우 표예진, 김소혜, 조우리, 김민지, 김희정, 한그루, 심은우, 안소희, 고아성, 박은빈, 김지원 ,이다인, 이세영 등과 가수 문별, 금조, 엠버, 우혜림, 박수아, 설하윤, 현아, 선미, 크러쉬, 소유, 엘 등이 있습니다. 

배우 유라 키
배우 유라의 키는 170cm입니다. 

배우 유라 고향
배우 유라의 고향은 울산광역시 중구 남외동입니다. 유라는 학창시절 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일일 얼짱으로 뽑혀 하루 동안 메인에 사진이 떴고 그 때 여러 소속사로부터 연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배우 유라 학력
배우 유라는 울산예고 미술과를 졸업했고 그림에도 일가견이 있는데요. 개인전을 개최할 정도로 그림을 좋아하는 연예인입니다. 특히 유라는 걸스데이로 활동 중에는 ‘아이돌 3대 화백’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팬들에게 미술 실력을 인정받았는데요. 2015년 크리스마스에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짠 제가 그린 그림선물이에요’라고 본인이 그린 그림을 업로드하였으며, 2016년에는 만화가 이말년과 함께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하여 본인의 그림 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걸스데이 활동 종료 후 2020년 10월 율랜드를 통해 청담동 소재 갤러리에서 첫 개인전 ‘YUL*LAND’를 선보였으며, 개인전 이후에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작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 동물 보호센터에 기부한 사실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 울산송정초등학교
     - 울산서여자중학교
     - 울산예술고등학교 미술과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학사)

배우 유라 소속사
배우 유라의 현재 소속사는 '어썸이엔티'입니다. 어썸이엔티에는 박서준, 한지혜, 이현우, 김유정, 유라, 김도완, 양혜지, 배현성, 박승연, 문상민, 손상연, 백재우, 이강민, 한도우, 홍비라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우(가수) 유라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