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2 출시일, 파워트레인, 성능, 연비,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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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2 출시일, 성능, 연비, 가격

아우디의 컴팩트 SUV '더 뉴 아우디 Q2'를 국내 출시합니다. SUV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그 중 컴팩트 SUV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었죠. 그래서 국산, 수입차량들이 차고 넘치고 경쟁도 매우 치열합니다. 하지만 각 차 마다의 장단점과 매력이 있겠죠. 이번 포스팅은 아우디 Q2 출시일, 파워트레인, 성능, 연비, 가격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우디 Q2 출시일

아우디 Q2는 9월 1일 국내에 정식 출시됩니다. ‘더 뉴 아우디 Q2 35 TDI’ 와 ‘더 뉴 아우디 Q2 35 TDI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할 예정인데요. '더 뉴 아우디 Q2'는 지난 2016년 글로벌 출시 이후 2018년 부산 모터쇼를 통해 우리나라에도 미리 선보였던 컴팩트 SUV입니다. 이로써 국내 컴팩트 SUV 시장은 더욱 더 경쟁이 치열해지겠네요. 반대로 컴팩트 SUV를 선택하려는 사람들의 선택의 폭은 계속 넓어져서 좋을 일이겠죠.

아우디 Q2 파워트레인, 출력

더 뉴 아우디 Q2 35 TDI와 더 뉴 아우디 Q2 35 TDI 프리미엄은 2.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최고출력은 150마력, 최대 토크는 34.7kg.m이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가속 시간)은 8.5초, 최고 속도는 211km/h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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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2 성능

Q2 는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소형 SUV 모델인데요.  MQB(가로배치 엔진용 생산모듈) 플랫폼이 적용된 다른 차량은 파사트GT, 아틀라스 타노크, 사기타(제타 중국버전), 티구안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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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인치 5-스포크 V-스타일 휠 △아우디 LED 헤드라이트(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와 높은 시인성으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도와줌)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순차적으로 점멸돼 보다 시인성을 높여주고 차체의 윤곽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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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 주차 시 차량 후방의 이미지를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  △프리센스 프런트(앞차와 위험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 및 속도를 줄여줌) △파노라믹 선루프를 기본으로 장착


더 뉴 아우디 Q2 35 TDI 프리미엄에는 풀 페인트 피니쉬와 스포츠라인이 적용
△8각형 티타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무광 셀레나이트 실버 측면 공기흡입구 △매트 티타늄 사이드블레이드 △무광 셀레나이트 실버 디퓨저 △크롬 테일파이프 △18인치 5-암 다이내믹 스타일 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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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2 연비

아우디 Q2 의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5.1km/L입니다.(도심연비 13.6km/L, 고속도로 연비 17.3km/L)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각도가 커짐에 따라 스포티한 성능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고속의 안정성과 저속에서도 편안함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아우디 Q2 출시일, 파워트레인, 성능, 연비,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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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2 가격

더 뉴 아우디 Q2 35 TDI 3,850만원
더 뉴 아우디 Q2 35 TDI 프리미엄 4,242만원

다른 컴팩트 SUV들의 가격을 살펴볼까요?
벤츠 GLA 5,910만원
벤츠 GLB 5,420 ~ 6,110만원
BMW X1 4,750 ~ 5,600만원
볼보 XC40 4,670 ~ 5,130만원
링컨 코세어 5,720만원
△DS3 크로스백 3,940 ~ 4,334만원
랜드로버 이보크 6,657 ~ 8,087만원
푸조 2008 SUV 3,290 ~ 3,590만원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1,959 ~ 2,780만원
르노 캡쳐 2,474 ~ 2,818만원
르노삼성 QM3 2,180 ~ 2,523만원
기아 셀토스 1,934 ~ 2,896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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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디젤 엔진'이라는 것인데요. 이쯤되면 아우디의 디젤엔진 집착이라고도 할 수 있을까요? 볼보처럼 마일드 하이브리드라도 우선은 적용시키는 것이 연비, 환경에 그나마 더 좋을 것이고 이미지 개선에도 좋을 것인데 아우디의 디젤 고집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아우디가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만큼 친환경 차량 보급과 서비스 개선에 더욱 신경을 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우디 Q2 출시일, 파워트레인, 성능, 연비, 가격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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