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기어 17

반응형

LG 울트라기어 17인치 리뷰


휴대폰에 비해 노트북은 더욱 오래쓰기도 하고 목적에 따른 사양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선택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무조건 고사양으로 살 수 도 있겠지만 휴대성이 떨어질 수도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LG 울트라기어 17인치 노트북 실 사용한 후 리뷰합니다.

LG 울트라기어 17




LG 울트라기어 17인치 스펙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LG 울트라기어 17UD790-PX56K데요. 17인치 모니터, 8세대 i5 CPU, 8G램, 256GB SSD, Ge-Force 그래픽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슬림베젤을 사용하기 때문에 15인치와 크기가 별반 나지 않습니다. 부팅도 아주 아주 빠릅니다. 색상도 짙은 색 메탈색상이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튼튼해 보입니다. 


엘지 노트북이 크게 그램, 울트라, 울트라기어 정도로 구분되는데요. 울트라기어는 게이밍 노트북으로 분류됩니다. 최대 장점이 일체형 그래픽 카드가 아닌 지포스 GTX 1650그래픽 카드가 별도로 장착되어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게임 뿐 아니라 영상 작업하는데도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고사양이 필요한 게임이나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의 경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처럼 일반적인 사진, 영상 작업하는데는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노트북인 것 같습니다. 

LG 울트라기어 17인치 장점
17인치 모니터가 최대 장점입니다. 사진, 동영상 작업 등을 위해서는 멀티로 작업을 해야되서 화면이 클수록 좋을텐데요. 그래서 15인치와 17인치
를 많이 고민했습니다. 17인치는 휴대성이 좀 떨어지는게 사실이니까요. 하지만 엘지 노트북 기준으로 15인치와 별반 다른지 않습니다.



15인치면 오히려 불편할 뻔 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지만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 동영상 작업에
아주 편리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해상도도 2560x1600 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음향도 기존의 다른 노트북 보다 훨씬 좋네요. 다른 노트북을 쓸 때는 소리가 좀 작거나 크게 키우면 찢어지는 소리가 들렸는데 엘지 울트라기어는 그렇지 않습니다. DTS:X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리를 키워도 들을만 합니다. 그래서 영화를 볼 때도 아주 좋은데 최대 볼륨으로 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면 너무 크니까요.

LG 울트라기어 17인치 단점
굳이 단점이라고 표현할 만 한 것들이 없습니다. 무게도 2킬로그램이 채 안되기 때문에 무겁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기 위한 가방이 필요할텐데요. 백팩 17인치용은 너무 큽니다. 그리고 제품도 많지 않기 때문에 백팩 사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저는 만다리나덕 15인치 노트북 크기 제품을 샀는데 노트북 전용 공간에는 겨우 들어가는데 지퍼가 채워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파우치를 사서 노트북 전용공간이 아닌 앞 공간에 넣도 다닙니다. 불편한 건 아닌데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이정도 뿐인 것 같습니다.




추가글
제가 산 제품은 OS가 없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OS  포함된 제품에 비해 2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예전 조립식 피씨 외에 노트북을 이렇게 구매한 것은 처음인데요. 오픈마켓에서 별도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OS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문제없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불법도 아니며 유튜브에는 여러 사용기가 있으니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 LG 울트라기어 17인치 노트북 사용후기 글을 마칩니다. 노트북 선택 고민하지 마시고 LG 울트라기어 17인치 노트북으로 선택해도 후회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x250 성능  (0) 2020.02.06
갤럭시 버즈 컴퓨터 연결  (0) 2020.02.04
아수스 휴대용 모니터  (0) 2020.01.30
누끼따기 사이트 쉽고 빠르게 배경 제거하기  (0) 2020.01.24
게이밍 노트북 추천 LG울트라기어  (0) 2020.01.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