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 한번 훑어보고 영화보기

반응형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영화 헝거게임은 미국의 소설가인 수잔 콜린스(Suzanne Collins)가 쓴 동명의 SF 소설이 원작입니다. 영화 이전에 책이 출판되었을 당시 부터 일본의 만화책인 '배틀로얄'과 비슷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에 관한 내용입니다. 재미있는 영화는 2~3번을 다시 봐도 재미가 있죠. 헝거게임이 국내에서 큰 흥행을 하지는 못했지만 SF 매니아들에게는 충분히 재미있는 영화일 것 같습니다. 특히 주연 배우인 제니퍼 로렌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만 보더라도 재미가 있는 영화일 것입니다.  


헝거게임은 2012년 첫번째 영화가 개봉되었으며, 2015년 더 파이널을 마지막으로 시리즈가 끝났습니다.


시리즈 순서는 개봉연도 / 제목(원제) / 감독 이름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2012.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The Hunger Games) 게리 로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주인공인 열여섯살 소녀 캣니스 에버딘은 판엠(Panem)이라는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판엠은 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전에는 13번 구역이 반란을 일으킨 후 패배하고 아예 사라집니다. 그래서 판엠은 이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각 구역에서 2명씩을 선발해서 한명만이 살아남는 서바이벌을 진행하는데 캣니스가 어린 동생을 대신해서 이 '헝거게임'에 참가합니다.  


2013. 헝거게임: 캐칭 파이어(The Hunger Games: Catching Fire) 프란시스 로렌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캣니스는 헝거게임에서 우승하게 되고 시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게됨으로써 판엠의 위상과 권력을 위협하는 인물이 되고 맙니다. 그래서 캐피톨은 그녀를 없애기 위해 스페셜 헝거게임에 그녀를 참가하게 합니다. 역대 최강의 우승자들로만 모인 스페셜 헝거게임에서 막강한 도전자들을 물리치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2014. 헝거게임: 모킹제이(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1) 프란시스 로렌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목숨을 건 스페셜 헝거게임도 끝났지만 체제의 위협을 느낀 캐피톨은 12구역을 파괴하고 맙니다. 이에 캣니스는 반정부 세력의 중심이 되어 12구역, 13구역 생존자들과 함께 반격을 시작합니다. 13구역의 대통령 코인은 캣니스에게 반군의 상징인 모킹제이가 되어달라고 합니다.


2015. 헝거게임: 더 파이널(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2) 프란시스 로렌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두번의 헝거게임에서 살아남은 캣니스를 향한 캐피톨의 스노우 대통령의 공격은 멈출줄 모르고 더욱 거세져만 갑니다. 캣니스는 스노우 대통령을 멈추고 체제를 붕괴시킬 사람은 자신임을 깨닫고 최정예 요원들과 함께 캐피톨을 향합니다.



헝거게임 시리즈, 그리고...

모킹제이(Mockingjay)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캐피톨에서 각 구역을 염탐하기 위해 만든 변형 생물 '재잘어치'가 이용 당한 뒤 버려지고 다른 새와 교미하여 낳은 '흉내어치' 새입니다. 사람들의 말을 따라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캣니스는 헝거게임에 참가하기 전 모킹제이핀을 승리의 상징처럼 몰래 숨겨들고 늘 몸에 지니고 다닙니다. 이후 헝거게임에서 절대적인 룰을 깨뜨리고 공동우승을 만들어낸 캣니스로 인해 12개 구역 사람들에게는 혁명과 자유의 상징이 됩니다.


제니퍼 로렌스(Jennifer Shrader Lawrence)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개린티를 받는 여배우입니다. 영화에서도 개성이 강하고 남자보다 더 강한 정신력을 가진 역할로 나오지만 실제로도 그런 것 같습니다. 페미니스트이자 남녀 평등의 지지자로 알려져 있으며, '제니퍼 로렌스 재단'의 설립자로서 많은 자선 단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쿡 마로니와 결혼했으며 뉴욕, 베버리힐스 등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빨리 그녀의 다른 영화를 보고싶네요.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Philip Seymour Hoffman)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마스터', '다우트' 등의 영화에서 엄청찬 연기력을 보여줬던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은 헝거게임에서 '플루타르크 헤븐스비'라는 핵심 인물의 역할을 맡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일찍 생을 마감했던 다른 할리우드 배우와 마찬가지로 약물 중독으로 고생하다가 영화 촬영이 끝나기 전에 사망하게 됩니다. 아카데미 영화제 등 각종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의 연기파 배우의 갑작스런 사망소식에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던 뉴스였습니다.



헝거게임 시리즈 순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