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찾는법 - 초간단 쉽게

반응형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애플의 에어팟과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의 노트북, 상대 제품군 등의 연결과 호환 등에 대해 포스팅을 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에어팟 찾는법 포스팅인데요.

애플 제품과 안드로이드 제품 간에 호환이 안될 거라는 인식 때문에 연결을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론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다를 바가 없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팟이 워낙에 작고 귀엽기 때문에 잃어버리기도 쉽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는 낱개로 한개씩을 파는 곳도 있을 정도입니다. 

※아이폰11로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

서두가 길었습니다. 에어팟 찾는 방법을 아주 쉽게 알려드립니다. 

에어팟 찾는법

1. 아이폰에서 '나의 찾기'를 터치합니다.

에어팟 찾는법




2. 애플 제품 2개가 나오네요.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애플 제품은 다 찾을 수 있는 기능같습니다.
   일단 찾고자 하는 것이 에어팟이기 때문에 에어팟을 터치해줍니다. 
   ※이름을 ONION 이라고 변경한 상태입니다.

에어팟 찾는법




3. '사운드 재생'을 터치합니다.

에어팟 찾는법




4. 에어팟이 찾아지면 에어팟에서 띠띠띠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면 에어팟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주의할 점

1. 에어팟이 케이스에 들어있는 경우는 찾아지지 않았습니다.
2. 의심되는 위치를 찾아서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이방 저방을 다니며 귀를 기울여야겠습니다.
3. 띠띠띠 소리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주변 소음을 다 끄고 찾아야 합니다.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의 가격이 비교적 고가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잃어버리면 많이 당황스럽겠죠. 하지만 에어팟 찾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잃어버린 순간에 바로 잃어비렸음을 인지한다면 찾는 건 크게 문제가 안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다만 아쉬운 점은 에어팟을 찾을 때 띠띠띠 하는 소리가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아주 조용한 곳이 아니면 잘 들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떨어져서 굴러갔다면 찾기가 매우 어려울테니까요. 소리가 더 크거나 불빛이 나도록 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낱개 구매 가격

(에어팟 찾는법과 무관. 패스해도 됩니다.)
인터넷에서 에어팟 단품 구매를 검색해보았습니다. 2세대인데요. 왼쪽 66,900원, 오른쪽 63,900원, 유선충전기(케이스) 56,000원, 무선충전기(케이스) 93,500원입니다. 왼쪽에 더 기능이 있는건가요? 3,000원이 더 바쌉니다. 그러면 왼쪽, 오른쪽, 유선충전기를 구매한다면 186,800원입니다. 요즈음 신품 가격이 많이 저렴해져서 186,800원 이하로 구매 가능할텐데요. 낱개 구매는 역시 조금은 비싼감이 있습니다.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찾는법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이 디자인 차이

(에어팟 찾는법과 무관. 패스해도 됩니다.)

에어팟 3세대가 에어팟 프로라는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디자인이 여전히 적응안되고 낯설음 주고 있습니다. 뭔가 애플답지 않다고 할까요. 2세대에 비해 기능적으로는 더 뛰어난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애들 제품을 쓰는 이유가 있잖아요? 애플만의 아이덴티티를 잃어버린 에어팟 프로가 아닌가 합니다.(사용 중인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아주 주관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짧아지고 뚱뚱해진 것 같은 둔해진 모습에 커널형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애플만의 심플함이 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여전히 에어팟2세대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케이스마저도 옆으로 늘어난 모습이라 예쁘지가 않네요.)

에어팟 찾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주 쉽고 간단한 내용이라서 포스팅 내용이 짧아야 하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급마무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