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취소 수수료 얼마일까요?

반응형

srt 취소 수수료

srt 취소 수수료




KTX와 SRT 등의 고속열차로 인해 서울과 지방 간의 거리가 엄청나게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기존에는 4시간 정도 걸리던 거리를 2시간이 채 안되게 가주니 너무 빠르고 편리합니다. 자주 이용하는 만큼 예매 후 취소도 발생이 되는데요. 그래소 오늘은 SRT 취소 수수료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SRT 노선은 수서역에서 출발해서 목포가 종착지인 호남고속선과 부산이 종착지인 경부고속선이 있습니다. 


노선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rt 취소 수수료




SRT 취소 수수료

  •  -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시각 이전까지 홈페이지, SR앱어플에서 승차권을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  -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환불하셔야 합니다. (단, 스마트폰승차권의 경우 앱어플을 통해 열차 출발 후 5분 이내에 환불 가능합니다.)
  •  -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하실 수 없습니다.
  •  - 구입한 승차권을 환불하는 경우 환불시점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 최저위약금은 400원입니다. (위약금이 400원 미만인 경우 최저위약금 적용)

    * 열차 출발 5분 경과 후에는 역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출발 전 SRT 취소 수수료

srt 취소 수수료

어플로 많이 예매하시잖아요? 쉽게 어플로 예매한 경우에는 출발 1시간 전까지는 수수료가 400원입니다.



출발 후 SRT 취소 수수료

srt 취소 수수료



취소방법 - 핸드폰

취소방법 - PC






SRT 고객센터


 - 전화번호 : 1800-1472

 - 이용시간 : 365일 연중 무휴

 - 상담원 연결 : 오전 7시 ~ 오후 10시 (ARS 24시간 이용가능)





※열차지연 시 교통비가 별도로 지급되니 참고하세요.






srt는 어떤회사인가?


srt는 민간 대기업 회사가 아닙니다. 코레일에서 지분을 41%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지분 구성은 코레일 41%, 사학연금 31.5%, IBK기업은행 15%, KDB산업은행 12.5% 로써 단기간 이익을 내기 위한 기업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SRT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코레일

철도운영에 관한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철도산업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한국철도공사법에 따라 설립된 공기업입니다.
대한민국 철도는 1899년 경인선의 첫 기적으로 근대화의 새벽을 깨운 이래 115년동안 산업발전과 경제발전을 위해 달리며 국민의 든든한 동반자로 헌신해 왔습니다.



사학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사립학교 교직원이 퇴직, 사망 및 직무상 질병, 부상, 장애에 대하여 적절한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교직원 및 그 유족의 경제적 생활 안정과 복리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가입자 28만명, 연금수급자 5만여명에 15조원에 달하는 연금기금을 운영하며, 기금운용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탁월’을 획득한 최고의 연금 서비스 기관입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에 대한 효율적인 신용제도를 확립함으로써 중소기업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원활히하고, 경제적 지위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설립된 정부출자기관입니다. 창립 이래 고객 행복을 최상의 가치로 삼아 온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며 1,400만 고객이 거래하는 우량은행입니다.


KDB산업은행

산업의 개발·육성, 사회기반 시설의 확충, 지역개발, 금융시장 안정 및 그 밖에 지속가능한 성장 촉진 등에 필요한 자금을 공급·관리하기 위해 한국산업은행법에 따라 설립된 국책은행입니다.
지난 반세기동안 국책은행으로서 성장동력산업 확충, 경제위기 극복 등 시대적 요청에 부응한 역할 수행으로 산업 및 국민경제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SRT 취소 수수료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SRT는 정말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인데요 더 기대되는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하이퍼루프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하이퍼루프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X 요금표 (구간별 확인하기)  (0) 2020.02.13
광주 천지장례식장  (1) 2020.02.11
강아지가 핥는 이유  (0) 2020.02.10
GS25 편의점택배 요금표  (0) 2020.02.10
GS그랑서울 주차장  (0) 2020.02.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