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핥는 이유

반응형

강아지가 핥는이유

강아지가 핥는 이유




요즈음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그래도 반려동물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동물은 여전히 강아지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키우는 강아지가 핥는이유가 다양한한데요. 무조건 사랑스러운 행동으로만 볼 게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1

강아지가 핥는 것에 대한 행동적 이유가 의학적인 이유보다 훨씬 더 흔합니다. 강아지가 핥는 행동에는 개 자신, 가구 또는 다른 표면, 사람까지 포함됩니다. 


강아지는 애정의 표시로 주인의 피부의 짠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핥을 수도 있고, 습관과 권태로 핥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행동은 보통 심각한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 아닙니다. 핥기는 또한 사람들이 편안한 마사지를 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진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핥는 이유



의학적인 이유가 아닌 습관적인 행동으로써 핥기가 과도하여 반점, 탈모 또는 피부 자극이 발생할 경우 개를 벌하지 마십시오. 대신에 강아지들에게 대체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관심사를 돌려야 합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핥는 이유



긍정적인 강화 훈련은 또한 강아지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보상을 함으로써 핥기 행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그만둬"라고 말할 때 그들의 핥기를 멈추게 한 개에게 보상하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핥는 이유



행동적 이유(Behavioral Reasons)
  - 지루함 및/또는 불안함
  - 진정시키거나 달래기
  - 핥고 있는 사람이나 동물에 대한 애정
  - 습관




강아지가 핥는 이유2

강아지가 습관적으로 핥는 행동이 건강에 이상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할 이유는 없겠습니다. 그렇지만 핥는 행동 자체가 건강상의 이상을 유발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있어서 그것을 주인에게 보내는 신호라면 원인이 무엇인지 꼭 확인을 해야겠습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평소보다 더 많이 핥는 경우에는 근본적인 의학적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핥기의 징후는 종종 행동적 핥기로 인한 징후와 유사할 것입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강아지가 핥는 이유



핥기의 잠재적인 의학적 원인으로는 피부나 발이 가려워지는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세균, 곰팡이 또는 기생충에 의한 감염도 가려움을 유발하여 과도한 핥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상이나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은 강아지를 더 핥게 할 수 있는데, 이는 사람이 근육이나 관절을 문질렀을 때와 유사합니다. 이 핥기는 인체의 자연적인 통증 킬러인 엔돌핀을 분비하여 고통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핥는 원인은 위장 문제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완화시키기 위해 개는 이상한 표면을 핥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의학적 이유(Medical Reasons)

  - 치료하기 위해
  - 알레르기
  - 감염, 기생충
  - 통증


강아지가 핥는 이유 결론

우리집에서 같는 사는 강아지의 평소 행동을 다 알고 있을 겁니다. 핥기도 마찬가지인데요. 평소대로 핥는 것이 과하지만 않다면 괜찮겠습니다. 하지만 평소와 다른 모습으로 핥기를 한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생각하고 수의사에게 빨리 데려가서 정확한 원인을 따져보는게 아주 중요하겠습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와 관련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 천지장례식장  (1) 2020.02.11
srt 취소 수수료 얼마일까요?  (0) 2020.02.11
GS25 편의점택배 요금표  (0) 2020.02.10
GS그랑서울 주차장  (0) 2020.02.09
광주 만평장례식장  (0) 2020.02.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