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경보기 끄는법

반응형

화재경보기 끄는법


화재경보기 끄는법



화재가 나면 당연히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대피하고 119에 화재 신고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화재가 아닌데도 화재경보기에서 알람이 울려서 온통 시끄럽고 소란스럽게 만들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화재경보기 끄는 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화재경보기 끄는법화재경보기 끄는법



화재경보기에는 종류가 많습니다. 가정용 경보기는 일반적으로 일체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천장에 손바닥만한 작은 경보기를 설치해서 그것이 연기를 감지하고 알람까지 울리니까요. 그런데 아파트나 일반 빌딩들 같은 경우는 다릅니다. 송신기와 수신기가 있죠. 아파트나 빌딩 등에서 우리 눈에 보이는 것들은 보통 송신기 입니다. 화재를 감지하거나 사용자가 부저를 누르면 큰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의 신호를 받는 것이 별도로 있는데요. 수신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화재가 아닌데도 경보기가 크게 울려서 빨리 꺼야 하는 경우에는 송신기가 아닌 수신기로 가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포스팅하는 화재경보기 끄는법은 수신기를 찾아서 적절한 조치를 하는 것이고 내가 근무하거나 사는 곳의 수신기는 어디에 있는지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파트는 경비실에 있거나 관리사무실에 있으며 일반적인 소형 빌딩 같은 경우는 1층에 있습니다.



화재경보기 끄는 법

사진과 같이 주경종, 지구경종을 누르면 화재경보기의 알람이 꺼집니다.

제조사에 따라 약간씩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주경종, 지구경종 버튼은 공통적으로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눌러주면 되고, 추가로 비상방송 등의 버튼을 눌러야 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네요.

화재경보기 끄는법

화재경보기 끄는법


화재경보기 끄는법




다른 화재경보기 끄는 법 

자주 볼 수 있는 화재경보기 수신기는 P형1급이라는 건데 다른 형태의 것(보다 작은 것)도 사진을 올려봅니다. 기본적인 화재경보기 끄는법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른 제조사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주경종, 지구경종 버튼을 누르면 될 것 같습니다.


화재경보기 끄는법화재경보기 끄는법



화재경보기 끄는 법 관련 주의할 점

화재경보기 끄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지만 당연히 실제로 화재가 발생해서 경보기가 울린 것인지에 대한 철저한 확인이 먼저 필요합니다. 경보기가 울리면 어린이들이 장난했거나 오작동했다고 추측하지 말고 우선 화재가 발생한 것은 아닌지 정확하게 파악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화재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화재경보기를 먼저 끄게 되면 뜻하지 않은 대형 사고를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화재경보기 끄는 법 포스팅 하려고 새벽 1시에 동네 나가서 빌딩 1층을 다 뒤졌네요. 의외로 쉽게 볼 수가 없었습니다.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그랑서울 주차장  (0) 2020.02.09
광주 만평장례식장  (0) 2020.02.08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  (0) 2020.02.06
산업용 전기요금 계산기  (0) 2020.02.05
대전 라도무스 웨딩홀  (0) 2020.02.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