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반응형

배우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배우 조이현은 2017년 웹드라마 '복수노트'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던 배우인데요.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을 통해 가장 큰 주목을 받은 배우이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그저 조용하고 차가운 반장 역할로만 생각되었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변신하는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또다른 재미이기도 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배우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볼까요?

배우 조이현 나이
배우 조이현은 1999년 12월 8일생입니다. 그래서 만 22세(2022.2월 현재)입니다. 연예계에서 1999년생 동갑내기로는 배우 양현모, 진지희, 채상우, 김소현, 정유안, 김유정 등과 가수 김도현, 미나, 최유정, 박우진, 최예나, 연준, 연정, 최산, 채영, 이수현, 이나은, 영비, 승훈, 예리 등이 있습니다. 

배우 조이현 키
배우 조이현의 키는 160cm입니다. 

배우 조이현 고향
배우 조이현의 고향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입니다.

배우 조이현 학력
배우 조이현은 중학교 3학년 무렵 뮤지컬 '위키드'를 보고 뮤지컬 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한림예고 뮤지컬과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입학하고 보니 오랜 시간 준비한 동기들보다 실력이 뒤처진다고 생각해 위축되었고 남들 앞에서 춤, 노래, 연기 아무것도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한 학급이 40명이었는데 1학년 1학기 실기시험 등수가 38등이었고, 심지어 2명은 결석해 시험 본 사람들 중에서는 조이현이 꼴찌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뒤로 정말 열심히 연습해서 다음 시험에서는 2등을 했다고 합니다.
     - (광명)연서초등학교
     - (서울)오륜중학교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
     -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재학)

배우 조이현 소속사
배우 조이현의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입니다. 아티스트컴퍼니에는 고아라, 김예원, 김종수, 박소담, 배성우, 신정근, 안성기, 염정아, 윤종빈, 이솜, 이수민, 이정재, 이주안, 임지연, 장동주, 장우혁, 장이정, 정우성, 조이현, 차래형, 최경훈, 피오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우 조이현 프로필, 나이, 키, 고향, 학력,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