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반응형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가수 송창식은 그의 평온한 얼굴부터가 인상적입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목소리는 지금까지도 힘차서 어떤 노래도 자유롭게 불러주는데요. 단순히 가수로서의 능력 이상으로 그의 거의 모든 노래가 본인 작사, 작곡의 노래라는게 더욱 놀랍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수 송창식 나이

가수 송창식은 1947년 2월 22일생입니다. 그래서 현재 만 73세입니다. 방송인 이상벽, 가수 이장희, 윤형주, 김세환(1948년생) 등과 절친한 친구 사이입니다. 1947년생 연예인으로는 가수 나훈아, 박인수 등과 배우 백윤식, 윤여정, 문희, 한지일 등이 있습니다.

가수 송창식 고향

가수 송창식의 고향은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입니다. 아버지는 625 전쟁때 전사한 경찰관이고 어머니는 행방불명되어 조무모 아래에서 어려운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친부는 화가 '전혁림'이며,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송창식이 태어났다고 합니다. 

이후 전혁림 화백은 1948년에 13세 연하의 친구 여동생과 결혼했고, 송창식의 어머니는 전혁림 화백에게 2년 뒤 쯤 찾아와서 송창식을 보여주고 훌륭하게 키우겠다며 떠났다고 합니다.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가수 송창식 학력

가수 송창식은 고향인 인천에서 학교를 다녔는데요.

인천신흥초등학교 - 인천중학교 -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는 서류상으로는 졸업이지만 실제로는 가정형편상 다닐 수 없게되어 1년만 다니고 중퇴하였다고 합니다. 1년 다니고 중퇴했는데 서류상 졸업이라는 것은 그 시대에이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가수 송창식 라이브 카페

가수 송창식은 미사리에서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의 상호는 '쏭아(SSONGER)'인데 이는 송창식의 젊었을 적 별명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주소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676 (신장동 251-3)입니다. 댓글을 보니 화수금토일 오후 10시에 공연하는 것으로 되어있네요.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가수 송창식은 어릴 적 가난으로인해 수돗물로 배를 채울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의 얼굴에서 그런 흔적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평화로움이 가득한데요. 그가 만들고 부른 노래는 한편 한편의 시같고 영혼을 울리는 것 같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지만 앞으로도 좋은 노래 계속 부르면서 방송에서 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이번 포스팅은 가수 송창식 나이, 고향, 학력, 라이브 카페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