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주행거리, 사이드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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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크기, 주행거리, 가격, 사이드미러

아우디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지난해에 이미 미국과 유럽에 출시한 준대형 SUV e트론 입니다. e트론은 내연기관이 없는 순수 전기차이기 때문에 아우디의 향후 전략과 상당히 밀접성, 상징성을 갖고 있는 차량입니다. 지금의 전기차 대세는 테슬라인데요. 테슬라와 경쟁이 될 지가 상당히 궁금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크기, 주행거리, 가격, 사이드미러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크기, 주행거리, 가격, 사이드미러

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지난 7월 1일 제프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이 아우디 e트론 출시행사에서 e트론을 소개했습니다. e트론은 아우디 브랜드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입니다. e트론은 2018년 9울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2019년 3월 유럽에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제프 매너링 사장은 "100% 아우디 기술로만 만든 전기차이며, 새로운 전기 모빌리티 시대의 서두를 여는 모델"이라고 e트론을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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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트론(이트론) 크기

e트론의 크기는 Q5와 Q7의 중간 정도의 크기입니다. Q6라고 해야될까요?


e트론 ▲전장 4900mm ▲전폭 1935mm ▲전고 1685mm

Q5 ▲전장 4665mm ▲전폭 1900mm ▲전고 1670mm

Q7 ▲전장 5065mm ▲전폭 1970mm ▲전고 1745mm(45TDI)


다른 브랜드의 전기차와도 비교해보겠습니다. 

벤츠 EQC ▲전장 4770mm ▲전폭 1890mm ▲전고 1620mm

테슬라 모델X ▲전장 5050mm ▲전폭 2000mm ▲전고 162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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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력

전기모터로만 구동되는 아우디 e트론의 출력은 최대 360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부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408마력까지 상승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00km이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걸리는 시간)은 6.6초(부스트 모드 사용 시 5.7초)입니다. 


아우디 e트론(이트론) 배터리, 주행거리

전기차의 가장 핵심은 바로 배터리 성능과 주행거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충전소와 충전시간을 고려했을 때 주행거리가 길 수록 당연히 편리하고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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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트론(이트론)의 배터리는 자체 개발한 리튬 이온 배터리로 알려져있습니다. 용량은 95kWh로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307km입니다. 150kW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30분 안에 80%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e트론의 가격을 고려했을 때는 약간 아쉬운 부분이 바로 주행거리인데요. 좀 더 길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전기차의 배터리는 계절, 냉난방 여부에 따라 그 성능과 주행거리가 많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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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테슬라 모델X의 배터리는 100kWh이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421~438km 수준입니다.


또한 벤츠 EQC의 배터리는 80kWh이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309km 수준입니다.


e트론(이트론) 충전기와 충전서비스

전국 41개 전시장, 서비스센터에 아우디 전용 150kW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으며, 2020년 말까지 총 35대의 충전기를 설치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우디 전용 급속 충전기는 마이아우디월드 어플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됩니다. 2022년까지 충전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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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징 온 디맨드(Charging on demand)'라는 충전 대행 서비스도 운영 중인데요. 하루 전 미리 전화 예약(평일 오전 10시 ~ 오후 4시)을 하면 아우디 직원이 직접 차를 가져가서 충전한 뒤 다시 차를 갖다주며 충전 비용 외 추가 비용은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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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트론(이트론) 가격

e트론의 국내 출시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1700만원입니다. 브랜드네임과 Q6(?) 정도의 포지셔닝 때문에 납득이 가는 가격인데요.(개인적으로 이 가격이 합리적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벤츠 EQC 의 가격은 9,550만원~1억140만원이고, 테슬라 모델X의 가격은 1억 2,160만원~1억 4,16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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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전기차는 친환경인증을 받는 경우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아서 더욱 저렴히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e트론의 보조금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보조금을 받는데 필요한 영하 7℃ 저온에서 주행거리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보급형이 아닌 고급형 차량이기 때문에 보조금이 차량의 구매를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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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트론(이트론) 사이드미러

금번에 출시 소식을 알린 e트론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사이드미러입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양산 차량에 장착되었던 거울로 뒷방향을 비춰주는 사이드미러가 없어진 것인데요. 그 자리에 카메라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양산형 차 중에서 최초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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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명 '버츄얼 사이드미러'라고 하는데요. 사이드미러 자리에 설치된 카메라가 찍은 모습아 차량 내부 양쪽에 있는 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아우디 측은 "밤에 뒤따라오는 차량 번호까지 외울 수 있을 정도로 시인성이 높고 명확한 화면을 제공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야간이나 비올때는 사이드미러가 잘 안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혁명적으로 달라질 것인지 무척이나 궁금한 대목입니다.


아우디폭스바겐그룹에서 양산형 전기차를 출시한 것은 매우 상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세계 1위 테슬라의 차량들과 어떤 경쟁을 펼칠지 무척이나 궁금하기도 합니다.

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크기, 주행거리, 가격, 사이드미러

이번 포스팅은 아우디 e트론(이트론) 출시소식, 크기, 주행거리, 가격, 사이드미러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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