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파워트레인,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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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파워트레인, 디자인

현대기아차의 신차, 페이스리프트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고 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앞서 제네시스 G80, GV80이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제는 GV70이라는 쿠페형 SUV 신차도 출시 대기 중이며,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파워트레인, 디자인 등의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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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은 아직 정확한 날짜가 공식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대략적으로는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와 GV80의 품질문제가 이슈화됨으로써 어떻게 변경될 지 모르겠네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엔진 배기량이 높아지면서 더욱 강한 G70이 되서 돌아옵니다. 2.0리터 가솔린 터보는 스마트스크림 2.5리터 가솔린 터보로, 3.3리터 가솔린 터보는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고, 8단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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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리터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304마력 / 최대토크 43.0kgm,

3.5리터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380마력 / 치대토크 54.0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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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G70의 스파이샷을 보면 G80과 유사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풀체인지는 아니지만 제네시스 브랜드의 패밀리룩이 그대로 적용된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파워트레인, 디자인

(G80 이미지입니다)

위장막으로 철저하게 가려진 외관에서도 라이트는 의도적으로 노출시킨 것으로 추정됩니다.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G80, GV80과 거의 똑같은 이중 분할 램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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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관련해서 루크 동커볼케 전 현대차 그룹 디자인 총괄은 "이 두 줄 모티브는 나이키의 로고인 스우시에 버금가게 될 것"이라고 자신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인 방패형 크레스트 그릴과 G-매트릭스 다이아몬드 퀄팅패턴의 그릴 아웃라인, 넓은 공기흡입구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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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를 자세하게 보여주는 스파이샷은 아직 없지만 요즘 출시되는 차량의 흐름대로 기존의 G70보다 더욱 사이즈가 커진 디스틀레이와 디지털 방식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것이 당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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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기타 특징

1. 가변 배기 시스템

가변 배기 시스템은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라인업에만 적용되었지만 고성능 라인이 아닌 일반 차량에 적용되는 것은 G70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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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이미지입니다)

가변 배기 시스템은 차량 외부 머플러에서 발생하는 배기 사운드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장비로 훨씬 자연스럽고 생생한 배기 사운드를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스포츠형 세단인 G70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는 7월 출시될 예정인 '스팅어 페이스리프트'에도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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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알루미늄 소재 적용

해외자동차매체 카버즈에 따르면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에는 알루미늄 소재가 광범위하게 사용되서 이전 모델 대비 중량이 많이 가벼워 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파워트레인, 디자인

(G80 이미지입니다)

최근 출시된 현대기아차들이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편의성면에서 일취월장한 결과인 것 같은데요. 문제는 품질인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80 디젤 모델이 엔진에 문제가 생겨서 출시가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졌고 원인파악 중에 있는데요. 대한민국 기업인 현대기아차가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갖으려면 결국은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기본'인 파워트레인과 안전성에서 국민의 신뢰를 먼저 얻는 게 어떨까요? 

(G80 이미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파워트레인, 디자인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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