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웹툰, 줄거리, 지창욱

반응형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웹툰, 줄거리, 지창욱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또 하나의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바로 '편의점 샛별이'인데요. '더 킹 : 영원의 군주'의 후속 드라마입니다. 더 킹 영원의 군주는 김은숙 작가, 배우 이민호, 김고은 등으로 인해 화제가 되었지만, 기대에 미치지 않는 스토리와 시청률로 실망감을 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웹툰, 줄거리, 지창욱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편의점 샛별이 드라마 정보

채널 : SBS

제작 : 태원엔터테인먼트

연출 : 이명우

극본 : 손근주

방송시간 : 금요일, 토요일 밤 10:00 ~ 11:20

첫방송 : 2020년 6월 19일

출연 : 지창욱, 김유정, 한선화, 도상우, 안솔빈 등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16부작 드라마입니다. '더 킹 : 영원의 군주'가 끝나고 6월 19일 금요일 첫방송을하고 8월 8일에 끝날 예정입니다. 16부작이면 그리 짧지도 길기도 않은 편성입니다. 


최근 드마라 중에서 부부의 세계, 화양연화가 16부작이었습니다. 번외수사, 쌍갑포차,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12부작이었네요. 드라마가 시작되면 항상 궁금한 것 중에 하나가 몇부작인지 입니다. 편의점 샛별이는 16부작입니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원작 웹툰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동명의 웹툰이 원작입니다. 웹툰 사이트 '탑툰'에서 2016년 8월 11일부터 2017년 12월 8일까지 연재했던 코믹 웹툰입니다. 원래는 성인 웹툰이었지만 리메이크되어서 전연령 관람가능한 웹툰으로 바뀌었고 그에 따라 스토리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하지만 여전히 여성을 육감적으로 표현하는 그림체는 크게 바뀌지 않았고 곳곳에서 야한 장만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스토리는 작가 '활화산'이했고, 그림은 초기에는 작가 '금사공'이 했다가 '스기키 하루미'로 교체되어 완결되었습니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편의점 샛별이(웹툰) 줄거리

20세의 정샛별과 33세 최대현이 주인공입니다. 정샛별은 일진 출신이고 최대현은 편의점 점장입니다. 4년 전 우연히 골목길에서 둘은 마주치는데요. ㅇㅇ정보고긍학교 일진짱 정샛별이 지나가던 최대현에게 담배 심부름을 시키고 '심부름값'으로 뽀뽀를 해버립니다. 그리고 둘은 4년후 최대현이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점장과 알바 면접생으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알바로 일하게 되면서 주변인물들과 벌어지는 다양한 재밋는 이야기들이 줄거리입니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지창욱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남주인공 최대현역으로 지창욱이 출연합니다. 


배우 지창욱 정보 - 나이, 키, 혈액형, 종교 등

출생 : 1987년 7월 5일 (만32세)

고향 : 경기도 안양시

신체 : 180cm, 65kg

학력 : 신성중학교 - 신성고등학교 -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 학사

병역 : 육군 제5포병여단 병장 만기전역

종교 : 불교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편의점 샛별이 최대현

29세 / 종로 신성점 편의점 점장


 웬만한 여자들이 한 번씩 돌아보게 만드는 키 크고 훤칠한 훈남. 대현을 못 본 여자는 있어도, 보고도 5초 이상 쳐다보지 않는 여자는 없을 정도. 약간의 허당끼가 있어 오히려 인간미를 더한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이거다 싶으면 밀어붙이는 뚝심과 잔머리 안 굴리는 우직함, 종종 다른 사람의 처지에 너무 몰입해 손해를 보는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 겉모습은 차도남인데 내면은 마시멜로다. 

 달달해서 그렇다기보다는... 아닌 척, 까칠한 척, 온갖 척은 다 하면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 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보면 불 만난 마시멜로처럼 홍야홍야 녹아내려 끈끈하게 달라붙어 열심히 도와주고는 마시멜로 같은 하얀 미소로 마무리까지.

 

 그러면서도 막상 또 감사 인사 듣는 건 머쓱해 극구 손사래 치는, 다루기 쉬운 듯 하지만 알고 보면 은근히 복잡 미묘하고 중독성 강한 남자다.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편의점 본사 홍보팀에 다니다가 2년 만에 돌연 사표를 던지고 나왔다. 입사 당시만 해도 뼈를 묻을 것 같던 그의 진짜 퇴사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줄거리, 지창욱

 본사를 나와 편의점 가맹점 사업에 뛰어든 지 어언 6개월. 직접 편의점을 운영해보니 손님은 없고 파리만 날려 원금 회수도 어려울 판. 그나마 대현을 보러 오는 근방의 여자 손님들로 근근이 버틴다.

 

 인건비라도 아끼자는 차원에서 온 가족이 편의점에 매달려 24시간 뺑뺑이를 돌다 결국 아버지 용필이 쓰러지는 사태가 벌어지고 만다. 이에 대현이 40시간 논스톱 근무를 하다 죽기 직전에야 알바 구인 공고를 내는데... 

 

 알바 면접을 보러 온 사람은 바로 3년 전 담배 셔틀을 시킨 불량소녀 정샛별! 고양이 손이라도 빌려야 할 처지라 울며 겨자 먹기로 채용은 했지만 대현은 내내 샛별을 향한 의심을 거둘 수가 없다.

 

 “그때 싹둑 잘랐어야 했다. 저 시한폭탄을...” 샛별과의 재회 이후, 대현은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와 관련해서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면 정샛별의 과거가 '일진'인데요. 현실에서의 일진은 타인에게 폭력을 가하고 평생의 잊을 수 없는 상처와 트라우마를 주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미화되거나 '경험'으로 소비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몇부작, 원작 웹툰, 줄거리, 지창욱 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