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프로필 비공개 - 초간단 쉽게

반응형

카톡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사용에 대한 내용들을 몇개 포스팅했었는데요. 우리가 하루에 가장 많이 쓰는 어플리케이션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사용은 하면서도 막상 찾아봐야 알 수 있는 것들도 있는데요. 지금 포스팅하는 카톡 프로필 비공개도 바로 그런 것입니다. 쉽지만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방법을 알 수가 없죠.


카카오톡은 우리한테 없어서는 안될 어플이 되었지만 그 만큼 불편한 점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연락하고 싶지 않은 사람, 그러니까 내가 싫은 사람일 수도 있지만 꼭 그렇지는 않아도 평생 다시 볼 사람이 아닌데도 내 프로필이 그 사람한테 보이는게 싫기도 하는 경우이죠.


카톡 프로필 비공개는 요약하자면 먼저 친구 차단을 하고 차단된 친구 목록에 들어가서 다시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아래에서 스크린샷과 함께 알려드립니다. 참 쉽습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코로나때문에 대문그림도 바뀌었네요)

카톡 프로필 비공개


2. 친구 목록에서 특정인 이름 위에서 길게 터치해서 '차단' 을 눌러줍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3.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고 '친구 관리'를 터치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4. '차단친구 관리'를 터치하고 '관리'를 터치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5.메시지 차단으로 되어 있는데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터치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6. 그러면 이름 아래에 '프로필 비공개'가 떠있네요.

카톡 프로필 비공개

여기까지가 완료된 것입니다. 개인적인 사진이 많다면 차단한 사람 한명씩 프로필 비공개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 차이점

단순히 친구 차단만 하는 것과 프로필 비공개를 하는 것은 약간 다른데요. 친구 차단은 내 프로필이 상대에게 보이면서 상대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내가 읽지 않은 것으로만 보입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그런데 프로필 비공개까지 해놓으면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상태처럼 보이는 겁니다. 그래서 상대방은 내가 원래 프로필 사진이 없는 것으로 보이는거죠.

카톡 프로필 비공개


반대로 내 핸드폰에 이렇게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계속 있었는데 어느날부터 사진이 다 없어지고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상대방의 읽지 않고있으면 상대방이 나를 친구 차단했을 확률이 높다고 봐야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한다면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드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이상으로 카톡 프로필 비공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해보세요.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백업 - 단순하지만 주의사항 있음

카카오톡 계정탈퇴후 재가입 방법, 테마변경까지 (초간단)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 보너스 팁까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쉽게 따라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