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출시정보

반응형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출시 정보

국민 승합차 스타렉스가 출시를 위해 위장막을 걸치고 테스트 중입니다. 스타렉스와 같은 승합차는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현대가 유일할 정도로 대체할 만한 차가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신차 출시도 더욱 늦어졌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출시 정보입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모두 3세대 스타렉스입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상에 있는 약간의 스파이샷은 스타렉스 풀체인지의 특징을 거의 볼 수가 없네요.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최근 현대기아차의 신차, 풀체인지,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이 쏟아져 나왔고 더 쏟아져 나올 예정입니다. G80, GV80, 쏘렌토, 팰리세이드 등이 출시되었고 싼타페, 투싼, GV70 등이 새로 나올 예정입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신차, 페이스리프트 차량 등으로 인해 국내 판매는 증가했지만 코로나로 인한 해외 판매는 크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5월 실적을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보면 국내 판매는 4.5% 증가했고, 해외판매는 49.6% 감소했습니다. 어찌보면 국내판매가 현대자동차를 계속 지탱하게 해준 것이고, 지금의 해외 판매 감소가 현대자동차로서는 위기인 것 같습니다.


스타렉스 US4?

스타렉스 이번 풀체인지의 개발 프로젝트명은 US4입니다. 14년 만에 출시되는 4세대 완전변경 모델입니다. 사실 경쟁 차종이 많다면 이렇게 14년 까지는 오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다음 풀체인지가 또 14년이 걸린다라고 생각해보면 완성도 높고 안전하고 편리한 기본기에 충실한 차량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승합차이기 때문에 상업용 또는 학원차량으로 많이 쓰이는 '국민의 발'이 스타렉스입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새이름 - 스타리아

스타렉스 풀체인지는 이름이 바뀐다고 합니다. 성능과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기 때문에 이름까지 바꾼다는 것인데요. 몇개의 후보 중에서 '스타리아'라는 이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스타리아(STARIA)는 STAR(스타, 별)와 Ria(리아, 물결)의 합성어이고, 새로 출시되는 스타렉스의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곡선미를 강조하는 의미입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스타렉스의 이름은 그레이스(1986년) - 스타렉스(1997년) - 스타리아(2021년)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출시일

스타렉스 풀체인지의 출시일은 원래 내년 상반기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로나로 인해 일정이 바뀔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기아차로서는 계획된 일정되로 출시해야만 목표로 하는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인데요. 최근의 GV80, G80, 쏘렌토 등의 품질 이슈가 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파워트레인

스타렉스 풀체인지에는 람다3엔진이 장착되고 자동 8단 또는 수동 6단 변속기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가격

스타렉스 풀체이지의 가격은 현재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타렉스가 워낙에 자영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큰 폭의 인상은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 3세대 스타렉스의 가격 정보로 추측하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최근 출시되었던 현대기아차의 품질 이슈가 참 안타깝습니다. 디자인은 너무 훌륭하지만 안전과 연관되는 품질 문제라면 쉽게 생각할 수 없는 것이니까요. 현대기아차의 획기적으로 개선된 디자인 만큼 품질에서도 비약적인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그동안 현대기아차가 품질이나 가격정책, A/S 정책 등으로 많은 질타를 받아왔던 것이 사실이지만 저 개인적으로나 다른 많은 사람들도 대한민국의 기업으로서 현대기아차가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다 똑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타렉스 US4 풀체인지 출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